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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f~else i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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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nction
(문법)
function - 사용자 정의 함수 만들기
사용설명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function 함수이름 ( 매개변수 ) {
          명령어 1
          명령어 2
          ...
          return 반환값
}
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
어떤 명령어들의 연속적인 집합이 반복적으로 사용될 때 그것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데, 이것을 함수라고 한다.

함수를 만들 때 function 구문을 이용하며,
필요한 경우에는 매개변수와 반환값을 사용할 수 있다.
(매개변수와 반환값은 필수가 아님)

함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프로그램 코드가 짧아지고 이해하기 쉬워지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.

코드가 길어질 때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중괄호 { } 안의 실행 내용은 Tab키를 이용해서 들여쓰기를 한다.

함수에는 내장 함수와 사용자 정의 함수가 있다.
내장 함수사용자 정의 함수
◦프로그래밍 언어가 기본 제공하는
  함수
◦준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음
◦이름이 고정되어 바꿀 수 없음
◦필요할 때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
  함수
◦만들기 전에는 사용할 수 없음
◦이름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음
move()   turn_left()   repeat()turn_right()


(고급) 함수의 특징 찾아보기
특징설명
재사용
은닉화
간결화
사용예

코드실행
function upstair() {
     move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move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move()
}

upstair()
upstair()
upstair()

코드실행
function turn_right() {
     turn_left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turn_left()
}

function jump() {
     move()
     turn_left()
     move()
     turn_right()
     move()
     turn_right()
     move()
     turn_left()
}

jump()
jump()
jump()
jump()

코드실행
function grass() {
     move()
     a=what_object()
     if (a=="잡초") {
           pick_object()
     }
}

repeat("grass()", 7)

코드실행
function triangle(w,h) {
     s=(w*h)/2
     return s
}

a=10
b=5
area=triangle(a,b)
print("삼각형의 넓이:", area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