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명령어
물건
비퍼
장애물
좌표
방향
글자
set_text()
get_text()
clear_text()
입력 폼
고급 명령어
게임 개발용
수학 함수
문자열 함수
RGB 함수
연산자
문법
삭제된 명령어
set_text()
(글자)
set_text() - 칸에 글 쓰기
사용설명
void set_text ( string text )
void set_text ( string text, string color )
void set_text ( int x, int y, string text )
void set_text ( int x, int y, string text, string color )
칸에 글을 쓸 때 사용하는 명령어이다.
set_text(text)로봇이 위치한 칸에 검은색으로 글을 쓴다.
set_text(text, color)로봇이 위치한 칸에 글자색이 color인 글을 쓴다.
set_text(x, y, text)좌표(x,y) 칸에 검은색으로 글을 쓴다.
set_text(x, y, text, color)좌표(x,y) 칸에 글자색이 color인 글을 쓴다.
매개변수
int x
글 쓸 칸의 x좌표
int y
글 쓸 칸의 y좌표
string text
글내용
string color
글자색
반환값
없음(void)
set_text()는 반환값이 없음
사용예

코드실행
say("로봇이 위치한 칸에 글을 씁니다.")

move()
set_text("글")

move()
set_text("쓰","blue")

move()
set_text("기","orange")

move()
clear_move()

코드실행
say("원격으로 칸에 글을 씁니다.")

set_text(2,2,"원")
set_text(3,2,"격")
set_text(4,2,"으")
set_text(5,2,"로")
set_text(3,1,"글","green")
set_text(4,1,"쓰","blue")
set_text(5,1,"기","orange")
관련함수
get_text()칸에 쓰인 글 알아내기
clear_text()칸에 쓰인 글 지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