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명령어
물건
비퍼
장애물
좌표
방향
글자
입력 폼
고급 명령어
게임 개발용
lclick_cell()
rclick_cell()
lclick_robot()
rclick_robot()
hide_object_count()
press_key()
수학 함수
문자열 함수
RGB 함수
연산자
문법
삭제된 명령어
press_key()
(게임 개발용)
press_key() -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처리하기
사용설명
void press_key ( string key, string func )
키보드의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지정된 함수(func)를 실행하도록 연결하는 기능이다.

지정된 함수에서는 눌려진 키의 이름이 저장되어 있는 KEY 라는 이름의 변수를 이용해서 다양한 처리를 할 수 있다. (대문자)

KEY : 누른 키의 이름
매개변수
string key
함수를 연결하려는 키
string func
키를 눌렀을 때 실행하는 함수
반환값
없음(void)
press_key()는 반환값이 없음
사용예

코드실행
// 새로운 명령어를 만드는 공간
function aaa() {
     popup("지금 누른 키는 :", KEY)
}

function bbb() {
     a=10
     b=20
     c=a+b
     popup(c)
}



// 명령어를 실행하는 공간
change_speed(10)

press_key("left", "aaa()")
press_key("right", "aaa()")
press_key("up", "aaa()")
press_key("down", "aaa()")

press_key("space", "aaa()")

press_key("a", "bbb()")
press_key("z", "bbb()")

코드실행
// 새로운 명령어를 만드는 공간
function aaa() {
     switch(KEY) {
           case("left"):
                 d=2
                 break
           case("right"):
                 d=0
                 break
           case("up"):
                 d=1
                 break
           case("down"):
                 d=3
                 break
     }
     while(get_direction()!=d) {
           turn_left()
     }
     if(front_is_clear()) {
           move()
     }
}

function bbb() {
     if (get_color()) {
           clear_color()
     } else {
           set_color("skyblue")
     }
}


// 명령어를 실행하는 공간
change_speed(0)
press_key("left","aaa()")
press_key("right","aaa()")
press_key("up","aaa()")
press_key("down","aaa()")
press_key("space","bbb()")

코드실행
(배준호 교사) 2048 게임
관련함수
관련함수가 없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