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명령어
물건
pick_object()
put_object()
what_object()
count_object()
on_object()
kind_object()
have_object()
own_object()
비퍼
장애물
좌표
방향
글자
입력 폼
고급 명령어
게임 개발용
수학 함수
문자열 함수
RGB 함수
연산자
문법
삭제된 명령어
put_object()
(물건)
put_object() - 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 내려놓기
사용설명
void put_object ( string name )
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을 내려놓을 때 사용하는 명령어로, 한 번에 한 개의 물건을 내려놓는다.
name(물건 이름)에 해당하는 물건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, 내려놓는 물건이 바닥에 있는 물건과 다르면 오류가 발생한다.
매개변수
string name
칸에 내려놓을 물건 이름
반환값
없음(void)
put_object()는 반환값이 없음
사용예

코드실행
move()
pick_object()
move()
put_object("토마토")
move()

코드실행
move()
pick_object()
pick_object()
pick_object()
move()
put_object("농구공")
put_object("농구공")
put_object("농구공")
move()

코드실행
put_object("축구공")

코드실행
move()
put_object("축구공")
move()
관련함수
pick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줍기
what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이름 알아내기
count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있는 물건 개수 알아내기
on_object()로봇이 위치한 칸에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내기
kind_object()로봇이 몇 종류의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기
have_object()로봇이 가지고 있는 물건인지 아닌지 알아내기
own_object()로봇이 가지고 있는 물건의 개수 알아내기